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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자동이체 일자 지정관련 건, 연장계약 시 요금할인 건
소시모(ogiro@hanmail.net)     2010/01/28 am10:34:47     6056
안녕하세요?
소비자민원에 대해 영서방송에 문의한 결과를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첫째 약정기간이 만료되면 고객에게 만료되었다는 통보없이 자동으로 기간 연장이 된다.

다른 타 회사도 이와 같은 방식으로 운영이 되고 대신 언제든 해지가 가능하다는 점이구요.
연장계약을 소비자가 신청해야만 월 사용금액의 5%를 할인해 준다는 내용은 재계약의 의미입니다. 그러므로 중도 해지시 할인받은 금액의 위약금이 발생된다고 합니다.
자동으로 할인해주지 못하는 것은 위와 같이 중도 해지할 경우 위약금 발생으로 인한 민원이 발생되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둘째 ybn영서방송은 자동이체 날짜를 업체 마음대로 정한다.

기존의 시스템은 말경에 이체한 후 이체되지 않은 소비자를 대상으로 다음달 5일에 추가 이체를 하다보니 요금 정산방식에 문제가 있었다고 합니다.
그래서 자동이체를 3번에 걸치는 시스템으로 전환되었다는 답변을 받았습니다.
방송통신위원회의 자문을 받아 시행되었다고 합니다.

충분한 답변이 되지 않을 것 같아 전화로 보충설명을 해 드렸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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